음식물 폐수-에너지 넥서스

음식물 폐수-에너지 넥서스 매핑
지속 가능한 음식물 쓰레기 관리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려는 말레이시아 행정부의 계획은 식량 안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에 있어 칭찬할 만한 조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량 안보는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식량에 대한 충분한 접근을 보장하는 것뿐만

음식물

아니라 사용 가능한 천연 자원에서 충분한 식량을 생산할 수 있는 국가의 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8월 3일, 주택 및 지방 정부 장관인 Datuk Seri Reezal Merican은 그의 장관이 음식물 쓰레기

관리 지침을 개발하기 위해 일본 환경부와 협력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주택 및 지방 자치체는 음식물 쓰레기 관리법이 언제 도입될 것인지 명시하지 않았지만 현재

국가 고형 폐기물 관리 프레임워크를 선형 경제에서 순환 경제 모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take-make-dispose”의 원칙을 수반하는 선형 경제는 최종 제품이 궁극적으로 폐기물로 변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이 아닙니다.

반면 순환 경제는 제품 수명 연장, 폐기물 재활용 및 자원 사용 감소를 포함하므로 결국 매립지로 보내지는 폐기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혼자 음식물쓰레기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은 말레이시아에게 엄청난 과업이 될 것입니다.

음식물 폐수-에너지

고형 폐기물 관리 및 공공 정화 공사(SWCorp)에 따르면 팬데믹 이전, 즉 2019년에도 음식물 쓰레기는 매립지 쓰레기의 30%를 차지했습니다.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더 많은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했습니다.

사설토토 2019년 하루 16,964톤에서 2020년 17,041톤으로 증가했습니다.

2021년 말레이시아에서 매일 발생하는 17,007톤의 음식물 쓰레기 중 24%(4,081톤)는 식용 음식물

쓰레기(즉, 남은 고기와 야채)로, 이는 올림픽 크기의 수영장 1/2에 해당합니다. .

또한 말레이시아인은 뼈와 과일 껍질과 같은 먹을 수 없는 음식물 쓰레기 12,926톤을 생성했는데, 이는 지난해 매일 음식물 쓰레기의 3배 이상입니다.

따라서 국가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크게 증가한다는 것은 더 많은 천연 자원(예: 물, 토지, 에너지)이

비생산적이고 지속 불가능한 방식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more news

식량 생산을 위한 풍부한 천연 자원에도 불구하고 국가는 여전히 식량 불안의 함정에 빠져 있습니다.

인구 증가로 인해 말레이시아가 더 많은 매립지를 필요로 하게 될까요?

많은 말레이시아인들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적절한 방법에 대한 인식이 부족할 때 앞으로 몇

년 동안 증가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수용하기 위해 더 많은 매립지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하는 것이 그럴듯합니다.

2021년 10월 기준으로 말레이시아에는 141개의 고형 폐기물 매립지가 있으며, 이 중 116개는 개방형 쓰레기 매립장,

21개의 위생 매립지(안전한 분해를 허용하는 오염 방지 기능으로 설계됨) 및 4개의 잔류 폐기물 매립지였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수용하기 위해 더 많은 매립지가 필요할 때, 이는 식량-물-에너지 연결을 실현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유엔 식량 농업 기구에 따르면 물과 에너지 안보는 식량 안보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물과 에너지가 없으면 농부는 식량 생산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