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소탕으로 인한 네안데르탈인의 멸종이 아니다.

잔혹한 소탕으로 인한 네안데르탈 멸종?

잔혹한 소탕으로 인한 네안데르탈

새로운 화석들은 현대 인류가 아프리카에서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네안데르탈인을 전멸시켰다는 생각에 도전하고 있다.

프랑스 남부의 한 동굴에서 어린이의 치아와 석기가 발견된 것은 호모 사피엔스가 약 54,000년 전에 서유럽에
있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것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수천 년이나 빠른 것으로, 두 종이 오랜 기간 공존할 수 있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연구는 과학잡지 ‘사이언스 어드밴스’에 게재되었다.

이 발견은 툴루즈 대학의 루도빅 슬리맥 교수팀이 이끄는 론 계곡의 그로트 맨드린으로 알려진 동굴에서 발견되었다
그는 그것들이 초기 현대 인류 정착의 증거라는 것을 알았을 때 깜짝 놀랐다.

“우리는 이제 호모 사피엔스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1만2000년 전에 도착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고, 그 후 이
개체군은 다른 네안데르탈인 개체군에 의해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문자 그대로 우리의 모든 역사책을 다시 씁니다.”

잔혹한

네안데르탈인은 유럽에서 40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현재의 이론은 호모 사피엔스가 아프리카에서 대륙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약 4만년 전에 멸종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이 새로운 발견은 우리 종이 훨씬 더 일찍 도착했고 이 두 종은 네안데르탈인이 멸종하기 전에 10,000년 이상 유럽에서 공존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런던 자연사 박물관의 Chris Stringer 교수에 따르면, 이것은 우리 종족이 빠르게 네안데르탈인들을 압도했다는 현재의 관점에 도전한다.

그는 BBC 뉴스에 “그것은 하루아침에 현대인들에 의해 인수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때론 네안데르탈인이 유리했고, 때론 현생인간이 유리했기 때문에, 더 정교하게 균형을 맞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