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니지에서 언론 자유를 위한 새로운 투쟁

튀니지에서 언론 자유를 위한 새로운 투쟁

튀니지에서

카지노사이트 제작 Mohamed Yassine Jelassi는 튀니지의 혁명 이전 독재 시절을 기억하지만, 대부분은 몇 년 후 튀니지를 몰아낸 2011년

반란을 취재하던 기자로서 참담했던 시절을 회상합니다.

튀니지언론인연합(SNJT)의 옐라시 회장은 숨이 막혀서 사과하며 “그것을 사는 것이 꿈이었다”고 말했다. “튀니지가 시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는 민주주의 선진국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랐습니다.”

튀니지의 자유롭고 열렬한 언론은 일자리와 경제 성장을 가져오는 데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한 아랍의 봄을 촉발한 역사적

봉기의 가장 큰 승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신진 소셜 미디어는 확산되는 시위를 취재하고 주도했습니다.

이제 Jelassi와 같은 언론인은 또 다른 강력한 정부 아래서 자유의 무서운 퇴보의 최전선에 있을 수 있다고 언론 및 권리 단체가 말합니다.

아랍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언론을 만들었다는 찬사를 받은 북아프리카 국가는 2021년 7월 카이스 사이드 튀니지 대통령이 막강한

권력을 장악한 후 최근 국경없는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의 언론 자유 지수에서 20위 이상 하락했습니다.

전체 180개 중 1개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튀니지에서

많은 사람들은 대통령의 권력을 공고히 하고 많은 민주적 견제와 균형을 없애는 대통령의 새 헌법 아래서 힘들게 얻은 자유가

더욱 침식될 것이라고 두려워합니다. 사이에드와 그의 정부는 두려움을 일축했습니다.

RSF의 북아프리카 대표인 칼레드 드라레니(Khaled Drareni)는 “튀니지의 언론에 대한 대우가 나날이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곳에서 오늘날의 언론 자유가 이 지역에서 “최악”이라고 설명했다.

드라레니는 혁명 이전의 독재자 지네 엘 아비딘 벤 알리를 언급하며 “불행히도 사이에드 대통령에게는 과거의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Drareni 자신은 제한에 대해 낯설지 않습니다. 이웃 알제리에서 기자로 활동하던 그는 알제리의 반정부 시위를 취재한 혐의로 2020년 수감됐다.

언론에 대한 압박도 여기에 더해가고 있습니다.

협박 정상화

RSF는 2022년 튀니지 언론 자유 지수에서 “위협이 정상화됐다”고 적었다.

다른 언론인들은 구금되고 괴롭힘을 당하고 감옥에 수감되었다고 감시 단체가 보고합니다. 대통령을 비판하는 두 개의 텔레비전

방송국은 명백한 라이센스 문제로 작년에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튀니지의 SNJT 언론노조도 정부가 일부 기자들을 비방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7월 사이에드가 의회를 동결하고 총리를 해임한 지 하루 만에 경찰은 카타르 방송인 알 자지라를 습격해 튀니스 사무소를 폐쇄했다.

“튀니지에서 저널리스트가 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SNJT의 수장이자 튀니지 온라인 간행물인 Nawaat에서 정치를 담당하고 있는 Jelassi의 말입니다.

국영 텔레비전은 압력이나 자기 검열로 인해 야당 정치인들이 자신의 의견을 방송하도록 더 이상 초대하지 않는다고 Jelassi의 노조는 Saied의 확장된 권한 이후 보도를 모니터링한 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언론인들이 얻은 자유였습니다.”라고 전직 언론인이자 현재 휴먼라이츠워치의 튀니지 사무실을 이끌고 있는 Salsabil Chellali가 말했습니다. “오늘, 그들은 그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