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단어로 설명하는 예멘 분쟁

400단어로 설명하는

400단어로 설명하는 예멘 분쟁
토토광고 3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예멘은 거의 10,000명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이 기아 위기에 처한 참을 수

없는 내전처럼 보이는 내전에 갇혀 있었습니다.

분쟁은 2011년 아랍의 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오랜 기간 독재 국가였던 알리 압둘라 살레 대통령이

부통령인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에게 권력을 이양해야 했습니다.

정치적 전환은 중동의 최빈국 중 하나인 예멘에 안정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하디 대통령은 전투적 공격,

부패, 식량 불안정, 살레에 대한 많은 장교들의 지속적인 충성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전투는 2014년 후티 시아파 이슬람 반군 운동이 새 대통령의 약점을 이용하여 북부 사다 지방과 인근 지역을

장악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후티 반군은 수도 사나를 점령하고 하디를 해외로 망명시켰다.

분쟁은 2015년 3월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 영국, 프랑스의 지원을 받는 다른 8개 수니파 아랍 국가들이 하디 총리의

정부 복원을 목표로 후티 반군에 대한 공습을 시작하면서 극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연합군은 후티의 지속적인 성공으로

인해 라이벌 지역 강국인 시아파 국가인 이란이 사우디 아라비아의 남쪽 이웃인 예멘에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이란이 무기와 군수 지원으로 후티 반군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혐의는 부인하고 있습니다.

400단어로 설명하는

이후 양측은 내전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후티족은 살레와 결별했고 2017년 12월 후티족 전사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반후티족 측에서는 민병대에 남예멘의 독립을 추구하는 분리주의자와 이 아이디어에 반대하는 파벌이 포함됩니다.

유엔에 따르면 교착 상태는 최소 840만 명이 기아의 위험에 처해 있고 2,220만 명(인구의 75%)이 인도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끊임없는 인도적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심각한 급성 영양실조는 거의 400,000명의 5세 미만 어린이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예멘의 의료 시스템은 거의 붕괴되었지만 세계 최대의 콜레라 발병으로 수천 명이 사망했습니다.

2018년 6월, 사우디가 지원하는 정부군은 반군이 장악한 주요 항구인 후다이다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구호 기관은 공격이 예멘의 인도주의적 재앙을 훨씬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전쟁은 어떻게 시작되었습니까?
2011년 예멘에서 대중 봉기가 일어나 오랫동안 독재적인 대통령이었던 알리 압둘라 살레가 부통령인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에게 권력을 이양했습니다.

그러나 신임 대통령은 예멘의 경제 문제와 지하디스트의 공격 등 안보 문제에 압도당했다. 게다가, 대부분의 예멘 군대는 하디 씨보다 축출된 대통령에게 더 충성을 느꼈습니다.

공식적으로 안사르 알라(신의 당파)로 알려진 이들은 예멘의 소수 자이디 시아파 무슬림을 옹호합니다.

2014년 초에 그들은 북부의 사다 지방을 장악한 후 수도인 사나를 점령하여 하디 대통령을 2015년 3월에 해외로 도피하도록 강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