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ushka Z: 러시아 선전 아이콘이 된 여성

Babushka Z: 러시아 선전 아이콘이 된 여성

소련의 붉은 깃발을 휘두르는 한 노년의 우크라이나 여성이 우크라이나 군인들과 마주치는 영상이 퍼진 후 크렘린궁 선전의 의외의 얼굴이 되었습니다.

BBC는 사건 배후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Babushka Z”를 추적했습니다.

“그들이 나를 미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저 시골 여자일 뿐이다. 내가 왜 연예인이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서울오피 Babushka Z – 러시아어로 “할머니”로 알려지게 된 여성,

Babushka Z

장갑차에 자주 그려진 기호를 나타내는 Z는

BBC가 그녀의 새로운 명성에 대한 사진을 보여줄 때. “나는 그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비디오는 그녀가 붉은 소비에트 깃발을 들고 두 우크라이나 군인을 향해 걸어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Babushka Z

군인들은 그녀에게 음식 한 봉지를 제공하기 위해 도착했다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그녀에게서 깃발을 빼서 땅에 던지고 도장을 찍습니다. 그래서 여자는,

모욕감을 느끼고 음식을 돌려줍니다. “제 부모님은 제2차 세계 대전에서 그 깃발을 위해 돌아가셨어요.” 그녀가 분개하며 말했다.

크렘린에게 이것은 금이었습니다. 러시아 선전은 거의 개인을 중심으로 할 수 없으며,

그리고 그들은 이 여성을 소련의 붕괴를 후회하고 러시아인을 해방자로 여겼던 우크라이나인의 드문 예라고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우크라이나인들은 – 심지어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지역에서도 – 침략을 환영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소비에트 국기 휘두르는 것은 그 행동이 지역 사람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는 증거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깃발과 Babushka의 도상학이 “Mother Russia”의 WWII 엽서에 익숙한 모든 러시아인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크렘린 선전 기계가 작동했습니다. 며칠 만에 그녀의 이미지는 전통적인 머리 스카프를 두른 소비에트 시대의 전형적인 소작농 여성으로 되돌아간 것입니다.

펠트 부츠와 두꺼운 스커트 – 모스크바와 시베리아에서 극동의 사할린 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이제 벽화, 현수막, 엽서, 조각품 및 범퍼 스티커로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노래와 시가 그녀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폭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도시 마리우폴에 그녀의 동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최근까지 아무도 Babushka Z의 정체를 알지 못했습니다. 사실 아무도 그녀가 살아있는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매우 실제적인 사람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Anna Ivanovna이고 우리는 그녀를 Velyka Danylivka까지 추적했습니다.

그녀는 남편, 개, 고양이, 토끼와 함께 사는 우크라이나 북동부의 하르키우 근처 마을입니다.

활기찬 69세의 그녀는 자신의 이미지로 만든 동상의 사진을 보여주자 놀란 표정을 지었습니다.

“제가 정말 늙어 보이나요?” 그녀가 묻는다. “낯선 사람이 나를 쳐다보는 것 같아!”more news

그러나 그녀의 이야기는 러시아 언론이 그려온 이미지와 매우 다릅니다. 그녀는 전쟁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죽어가는 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습니까? 내 손주들과 증손자들은 폴란드로 강제 이동되었습니다. 우리는 두려움과 공포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나는 왜 소련 국기를 들고 군인들을 맞이했을까요? 그녀는 그녀가 오해를 받았다고 말한다.

그녀는 그녀가 음식을 제공하는 두 명의 우크라이나 군인을 러시아 군인과 혼동했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