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gy Ningy 여성, 시드니 최초의 원주민 AFLW

Ningy Ningy 여성, 시드니 최초의 원주민 AFLW 선수가 됨

전 Collingwood 포워드 Aliesha Newman은 Indigenous 라운드에서 GWS를 상대로 시드니를 위해 달릴 것입니다.

Ningy Ningy 여성

토토 광고 대행 Aliesha Newman은 시드니에서 뛰는 최초의 원주민 여성으로서 SCG에 뛰어드는 것을 생각하면 소름이 돋습니다.

이번 토요일 SCG 경기는 Swans가 포함된 18개 팀으로 확장된 후 첫 번째 여성 시드니 더비일 뿐만 아니라 리그의 두 번째 원주민 라운드인

Newman이 열심히 추진한 이니셔티브입니다.

Newman은 기자들에게 “나는 지난 7년 동안 원주민 라운드에 도전했고 마침내 (지난 시즌) 하나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프라이드 게임을 했지만 [원주민] 라운드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저와 제 가족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그들과 지역 사회의 다른 모든 사람들을 대표하고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들이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Ningy Ningy 여성

원주민 플레이어에게 ‘가슴 아픈’ 영향

멜버른을 떠난 후 Newman의 Collingwood로의 이사는 Do Better 보고서의 출판과 동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연구는 Collingwood가 조직적인 인종 차별에 대처하지 못하고 문화적으로 안전한 직장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하여 에디

맥과이어(Eddie McGuire) 장기 사장을 사임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드러냈습니다.More news

Newman은 보고서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클럽이 보고서에서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토론에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

26세의 그녀는 팀이 원주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교육하고 자유 깃발 운동과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촉구했습니다.

뉴먼은 “남자들이 겪어야 할 일을 들여다보면 정말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우리는 콜링우드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모든 클럽은 더 잘해야 합니다.”

AFLW의 18개 클럽 중 20명의 원주민 선수만이 대표를 하고 있으며, 남성 및 여성 리그에는 101개가 있습니다.

이번 시즌의 원주민 라운드 시작에서 AFLW의 감독인 Nicole Livingstone은 리그가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들을 축하하고, 인정하고, 존경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AFL 포용 및 사회 정책 총책임자인 Tanya Hosch는 이사회가 더 많은 원주민 여성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osch는 “AFL은 풀뿌리 수준에서 엘리트 대회에 이르는 경로에 이르기까지 모든 원주민 커뮤니티가 우리 게임에서 동일한 액세스 및 기회를 갖도록 보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ewman은 Woomeras 및 Flying Boomerang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적하며, 이는 더 많은 원주민 여성이 리그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길만 있고 사람들이 우러러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 입장을 가볍게 여기지 않습니다.

“첫 번째라는 것은 신나는 일이지만 다른 원주민 소녀들이 통과하는 것을 보고 싶을 뿐입니다.”

Newman은 첫 2017 시즌에 데뷔한 이후로 41경기를 소화한 시드니에서 가장 경험 많은 선수입니다.

스몰 포워드는 AFLW에서 멜버른과 Collingwood의 첫 번째 원주민 선수이기도 합니다.

Swans는 시즌을 무승부로 시작한 GWS를 상대로 데뷔전 승리를 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