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걸프 지역 최초의 SPAC 프레임워크 승인

UAE, 걸프 지역 최초의 SPAC 프레임워크 승인

UAE 걸프 지역 최초의

후방주의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 아랍에미리트 당국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자금 조달 도구에 대한 인기 하락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걸프 지역에서 SPAC(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위한 첫 번째 프레임워크를 승인했습니다.

Abu에 게시된 트윗에는 “증권 상품 당국이 GCC의 첫 번째 특별 구매 인수 회사(SPAC) 규제 프레임워크를 승인했다.

Dhabi Media Office 트위터 페이지는 월요일에 Abu Dhabi Securities Exchange와 UAE 수도의 경제 개발부를 태그로 읽었습니다.

UAE 걸프 지역 최초의

SPAC는 본질적으로 회사가 상장하는 더 빠른 방법입니다. SPAC는 실제 사업을 운영하지 않으며 나중에 민간 회사와 합병하거나 인수하기 위해 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들은 종종 “백지 수표” 회사라고 불리며, 지난 2년 동안 SPAC의 자금 조달 및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2020년에는 247개의 SPAC가 생성되었으며 2021년 1분기에만 960억 달러가 모금된 특수 차량이 295개 생성되었습니다.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두바이에 본사를 둔 신흥 시장 자산 관리 회사인 Longdean Capital의 CIO인 Karim Jetha는 UAE가

이 지역에 진출한 것은 경제를 더욱 다각화하고 더 큰 시장과 경쟁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Jetha는 CNBC에 “이번 발표는 자본 시장을 성장시키고 다양화하려는 아부다비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부다비의 주식 시장은 “역사적으로 은행, 부동산, 통신 회사가 지배하고 있었다”고 언급했지만 작년에는 시추, 비료 및 위성 부문을 포함한 더 많은 분야에서 IPO를 하여 “폭을 넓혔습니다.”

“그러나 아부다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중 일부는 소비자 및 기술 부문에 있으며 주식 시장에서 제대로 대표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라고 Jetha가 덧붙였습니다. “SPAC를 허용하기로 한 결정은 이러한 후기 성장 기업이 자금 조달에 접근하고 더 많은 다각화를 가져올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두바이가 지난해 정부 관련 기업의 상장을 발표하고 아부다비에 상장된 주식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데 따른 결정이다. 아부다비는 2021년에 68.2% 상승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지수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UAE에 기반을 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Anghami는 작년에 뉴욕의 나스닥에 상장된 최초의 아랍 기업이 되었으며, 이는 8월에 상장되었을 때 1억 달러를 모금한 Vistas Media Acquisition Company Inc.라는 SPAC와 합병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2021. more news

그러나 SPAC에는 상당한 위험이 따릅니다. 지난 2년 동안 생성된 많은 SPAC가 거래를 성사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돈을 잃었고 종종 시장에서 실적이 저조했던 SPAC도 잃었습니다. 이 도구의 비평가들은 거래소에서 회사의 품질을 희석시키고 투기를 부추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